캐릭터 컨셉 포폴반 (모집중)

클래스 구성

차시
수강기간
1 / 2 / 3 / 4 일

클래스 소개

수업신청서(클릭)

 

토 15~18시

 

강의 주제

  1. 완성도 높은 스타일라이즈 캐릭터 디자인 노하우
  2. 게임 제작에 바로 쓰이는 실전 컨셉 구성법
  3. 실루엣, 라인, 형태 기반의 설득력 있는 디자인
  4. Narrative와 시스템을 고려한 Gameplay first & Player first 캐릭터 기획
  5. Foundation art skill 모두 기본으로 포함하여 하이퀄리티 아트 포트폴리오 실습
  6. 포트폴리오를 위한 캐릭터 1~2개의 풀세트 컨셉 완성 (캐릭터 턴 어라운드, 키 아트, 캐릭터 프랍, 컬러시트 등)

 

이런분들에게 추천!

 

1.게임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

  • 막연히 게임 캐릭터를 디자인 하고 싶다에서 멈춘 사람들에게, 진짜로 살아 움직이는 히어로/ 빌런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2.스타일라이즈 아트를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분.

  • 북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트스타일을 가지고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 어떻게 그리는지 감이 안 오는 분들에게 아트 스타일의 구조를 완전히 이해할수있도록 알려드립니다!

 

3.그림은 어느정도 그릴 줄 알지만, 기획력을 더욱 더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

  • 캐릭터는 잘 그리지만, 설득력과 스토리텔링이 막히시는 분들을 위한 클래스.

 

4.단기간에 포트폴리오용 캐릭터 한 시트를 만들고 싶으신 분.

  • 캐릭터 턴 어라운드부터 키아트까지 실제 회사에 제출 가능한 수준으로 완성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5.게임 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

  • 업계에서 통하는 구조, 레이아웃, 퀄리티 기준까지 알려드립니다! 포트폴리오의 설득력 자체를 의미 있게 끌어올리는 클래스.

 

6.자기만의 세계관, IP를 만들고 싶은 아티스트

 

7.그림은 독학 했는데, 성장 속도가 막히는 분.

  • 너무 바쁘고, 슬럼프에 빠지신 분들, 성장을 위한 12주간의 클래스.

 

8.현재 그림 실력은 괜찮지만, 나만의 스타일을 찾고 싶으신 분.

 

 

클래스 특징:

 

1.게임 프로덕션 기반 접근: 실제 스튜디오에서 쓰이는 캐릭터 컨셉 개발 워크플로우를 그대로 경험!

 

2.스타일라이즈 디자인 포커스: 리얼리즘보다는 게임 스타일화된 비주얼을 설계하는 법

 

3.논리적인 컨셉 설계법: 단순히 멋진 그림이 아니라, “왜 이런 디자인이어야하지?”를 설명할수있는 브레인스토밍 훈련

 

4.프로세스 공개형 실습: 강사의 작업 프로세스를 실시간 데모와 함께 공유

 

5.포트폴리오 완성 중심: 기간동안 실제 취업용 혹은 개인 IP 용 캐릭터 시트를 완성

 

6.실무적 피드백 훈련: 매주 개별 리뷰 + Q&A 세션으로 실력뿐만 아닌 협업에 대한 이해도 극대화

 

 

강의 내용:

 

1.스타일라이즈 캐릭터 디자인의 기초와 구조 이해

  • 실루엣의 힘과 캐릭터 판독성, 형태 비율 리듬 그리고 시각적 중심을 설정, 대중적인 스타일라이즈 아트 스타일 분석, 따라그리는것이 아닌 이해하고 재해석 하는법

 

2.캐릭터 기획과 세계관 설정 방법

  • 캐릭터의 직업, 역할, 성격 잡기, 게임 시스템 기반의 캐릭터 설계,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구성 요소, “왜 이렇게 캐릭터를 디자인했는가”를 설득력 있게 만드는 기획법 

 

3.실루엣, 라이팅, 폼 드로잉 심화 트레이닝

  • 설득력있고 인지 하기 쉬운 형태를 만드는 구조 스터디
  • 러프 스케치 부터 클린업 과정
  • 캐릭터 특징을 살리는 라인 스타일 연구
  • 라인 없이도 폼이 살아나는 면 분리 방식

 

4.스타일라이즈 컬러링과 재질 연출

  • 색의 상징성과 감정에 대한 연출
  • 메인 컬러, 세컨드 컬러 그리고 악센트 컬러의 비율 잡기
  • 캐릭터 분위기를 결정하는 키 라이트 세팅
  • 게임용과 시네마틱용 캐릭터에 최적화 된 렌더 방식 이해

 

5.캐릭터 프랍 디자인 워크숍

  • 장비가 캐릭터의 스토리와 성격을 말하는 방식
  • 금속/ 가죽/ 돌/ 나무 등등 재질 표현 기법
  • 무기 스킬과 효과를 시각화 하는 방법

 

6.실무 캐릭터 컨셉 포즈와 키 아트를 위한 액션 히어로 포즈 연출

  • 캐릭터의 성격이 보이는 포즈 구성
  • 초보가 따라하기 쉬운 다이나믹한 포즈 공식
  • 게임 플레이의 이해를 도우는 포즈 시각화

 

7.캐릭터 시트 제작

  • 포트폴리오용 캐릭터 턴어라운드
  • 게임 회사에서 요구하는 포트폴리오 포멧 설명
  • 협업을 위한 한 눈에 읽히기 쉬운 정보 구조 만드는 법
  • 실무 기준의 클린 업과 정리
  • 재질 콜아웃

 

8.하이엔드 렌더링 과 마무리 작업 등

  • 깊은 공간감, 라이팅 그리고 재질 마감
  • 캐릭터 존재감을 극대화하는 연출, 그림자 그리고 하이라이트 설계
  • 컨셉 아트와 일러스트 사이의 밸런스 및 절제하는 법

 

9.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 표지, 섹션, 설명문구 까지 구성
  • 포트폴리오 제출 가능한 형태로 정리
  • 학생 개인 작품별 디렉팅과 피드백

 

10.게임 아트 커리어 가이드

  • 강사의 전문 피드백 + 수정 방향
  • 취업, 프리랜스, 업계 진로 상담
  • 앞으로 6개월의 성장 계획 로드맵 카운슬링

 

강의 내용 요약

  1. 컨셉 아트의 기초부터 스타일라이즈 된 게임 캐릭터 제작까지의 전 과정
  2. 아이디어 스케치, 실루엣, 의상 및 장비 디자인, 컬러와 조형 벨런스
  3. 캐릭터 씬 연출, 프레젠테이션용 시트 구성, 포트폴리오 완성
  4. 업계 프로덕션에 맞춘 피드백 및 실전 시뮬레이션

 

 

세부 사항

  1. 오리엔테이션 / 포트폴리오 분석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2. 아이디어 발상 & 실루엣 디자인
  3. 형태 언어 & 스타일 구축
  4. 피드백 & 리디자인
  5. 코스튬 & 장비 디자인
  6. 색채 exploration & 무드 설정
  7. 페인팅 워크플로우 & 라인 클린업
  8. 렌더링 실습과 재질감 표현
  9. 캐릭터 액션 포즈 & 감정 연출
  10. 캐릭터 시트 구성
  11. 포트폴리오용 최종 일러스트 제작
  12. 피드백 & 포트폴리오 리뷰/ 업계 가이드

 

 

사용 소프트웨어

Adobe Photoshop, Blender, 이용할수있는 모든 그림 소프트웨어

 

 

Taylor Lee

Concept Artist/ Stylized Character Ip Development

www.taylorconceptart.com

www.artstation.com/tkcad

 

Otis College of Art and Design에서 Digital Media 2012-2016 졸업후 7년차 컨셉아트 및 리드 아티스트로서 게임 업계에서 프리랜스및 스태프 아티스트로 많은 클라이언트와 협업을 하였습니다. League of Legends IP 및 Spellbreak IP같은 Stylized 아트 스타일의 프로젝트부터 SD의 아기자기한 IP 프로젝트들까지 재밌는 작업들을 팀을 중심으로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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