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수업신청서
강의 시간
(월) 저녁 20시~23시
총 12주 과정
녹화본+피드백반은 사정에의해 실시간을 못들으시는 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디스코드 작업일지를 통해 녹화본을 보시고 질문,피드백 등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강의 주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배경 제작
게임 산업과 비게임 산업에서 아티스트의 언리얼 엔진의 기초 기능들을 활용한 상업적 활용
현업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알아야 할 내용들
강의 소개
언리얼 엔진은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기본적인 툴 사용법만 익히면 그럴 듯 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튜토리얼과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생소한 용어와 전문적인 지식들을 알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중 아티스트의 입장에서 알아야 할 내용과 조금 몰라도 되는 부분들을 구분 지어 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아트 직군의 파이프라인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
언리얼 엔진을 독학하다가 갈피를 잃어 체게적인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신 분
단순한 공간 제작을 넘어 이론적인 접근법으로 아름다운 공간을 제작하고 싶으신 분
아트 감각은 있지만 기술적인 한계에 부딪혀 답답하신 분
사용 소프트웨어
Unreal Engine5
Blender (각자 쓰시는 모델링툴도 관계 없습니다)
강의 내용
1주차 OT /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
Chapter 1. 강의 소개
Chapter 2. 에픽 게임즈 런처
Chapter 3. 언리얼 엔진 인터페이스
Chapter 4. 언리얼 엔진 용어
Chapter 5. 레벨 생성과 초기 세팅
Chapter 6. 액터 배치 및 지오메트리 브러쉬
Chapter 7. 참고 사이트 소개
1주차 과제
1. 공통 에셋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레벨을 제작. 제작을 위한 레퍼런스 보드 제작
Narrative & Setting
장소 :
시간 / 시대 :
주인공 설정 :
배경 키워드 : (예 : 포스트아포칼립스, 중세 판타지, Sci-Fi)
키 이미지와 무드
Main Image : 1-3장
Sub Image : (예 : 라이팅 레퍼런스, 프랍 레퍼런스, 재질 레퍼런스)
2. 기본 도형 및 지오메트리 브러쉬를 활용하여 더미 레벨 제작
2주차 아티스트를 위한 언리얼 엔진
Chapter 1. 외부 콘텐츠 활용
Chapter 2. 머트리얼
Chapter 3. 외부 에셋 머트리얼 수정하기
2주차 과제
디테일 에셋 배치 후 Hue Saturation Value 값 조절
3주차 아티스트를 위한 언리얼 엔진 - 02
Chapter 1. 다양한 머트리얼 - 2시간
Chapter 2. 랜드스케이프 - 1시간
Chapter 3. 폴리지 - 20분
3주차 과제
랜드스케이프와 폴리지를 활용하여 잔디나 나무, 돌과 같은 자연물 혹은 쓰레기 더미나 나뭇잎 같이 랜덤하게 배치되어야 하는 에셋들 추가 배치
4주차 아티스트를 위한 언리얼 엔진 - 03
Chapter 1. 환경 라이트 액터
Chapter 2. 로컬 라이트 액터
Chapter 3. Post Process Volume
Chapter 4. 환경 라이팅 실습
4주차 과제
환경 라이트와 로컬 라이트를 설치한 후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에서 적정 노출값을 설정하고 다양한 후보정 기능들을 활용하여 씬 구성
5주차 라이팅 기초
Chapter 1. 라이팅 용어
Chapter 2. 빛과 형태
Chapter 3. 빛과 그림자
Chapter 4. 빛의 방향
Chapter 5. 3 Point Light
Chapter 6. 3 Point Light 실습
5주차 과제
3 Point Light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특징과 형태감이 돋보이도록 설치하여 스크린샷 제출
6주차 라이팅 심화
Chapter 1. Focal Point
Chapter 4. Motivated Light / Focal Point 실습
6주차 과제
Motivated Light / Focal Point 개념을 적용하여 배경 에셋 설치하여 스크린샷 제출.
7주차 컴포지션
Chapter 1. 형태의 언어 - 1시간
Chapter 2. 초점 - 1시간
Chapter 3. 디테일 대비 - 30분
7주차 과제
개인 작업을 위한 레퍼런스 보드 제작
8주차 시네마틱 시퀀스
Chapter 1. 시퀀서 에디터
Chapter 2. 카메라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Chapter 3. Movie Render Queue
9주차 레벨 제작 실습 - 실외 01
Chapter 1. 레퍼런스 분석 및 보드 제작
Chapter 2. 레벨 제작 실습
9주차 과제
디테일 셋 드레싱 (1차)
디테일 라이팅 (1차)
10주차 레벨 제작 실습 - 실외 02
Chapter 1. 레벨 배치 실습 - 3시간
10주차 과제
디테일 셋 드레싱 (2차)
디테일 라이팅 (2차)
11주차 레벨 제작 실습 - 실내 01
12주차 레벨 제작 실습 - 실내 02
Chapter 1. 레벨 제작 실습
디테일 셋 드레싱
포스트 프로세스 세팅
최종 렌더링
12주차 과제
렌더링 문제점 해결
수업후기
◆ 너무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꼼꼼하게 두달동안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은 작업 열심히 진행해보겠습니다!! 같이 공부하신 분들도 넘고생하셨어요 덕분에 저도 많이 배워갑니다!! 업계에서 꼭뵙길 바라요💚😘
1기 강ㅇㅇ
◆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덕분에 언리얼이랑 많이 친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취업도 화이팅입니다!!!!
1기 김ㅇㅇ
◆ 2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막막했던 언리얼이었는데 덕분에 재밌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남은 작업은 마무리하는 대로 디코에 올려보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봬요!!
◆ 수박 겉핥기 식으로만 알던 언리얼과 좀더 친해진 것 같아 좋습니다! 특히 라이팅과 레벨 구성에 대해 많이 깨닫고 가는 것 같습니다. 다른 작업물에서도 잘 적용시켜서 좋은 포폴 제작해보겠습니다! 2달이라는 기간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좋은 때, 좋은 곳에서 만나뵈면 좋겠습니다!!
1기 이ㅇㅇ
1기 수강생 작품
강사소개
솔트웍스 산업 안전 콘텐츠 제작 레벨 디자인
스페이스 엘비스 언리얼 엔진 활용 XR 무대 제작 (aespa,, 쌈디, 우아, 피치스 패션쇼 등)
넷마블 F&C 메타버스 월드 MMO 기반 메타버스 월드 제작 (라이팅, 레벨 디자인)
강사 이력 세종대, 공주대, 홍대, 에티버스, 멀티캠퍼스, 부산 인력개발원, 대구협회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 전문 강사
★ 전액 환불 : 수강시작일 전에 환불 접수되는 경우
★ 부분환불 : 환불 접수 발생 시점기준으로 [ 환불규정표 ]에 따라 산출한 환불액에서 금융(카드)수수료를 공제한 금액
ㄱ. 수강기간이 1개월( 30일 )인 강좌의 경우 - 수강시작일로부터 ⅓ 경과 전인 경우 : 환불액 = 수강료의 ⅔에 해당하는 금액 - 금융수수료 - 수강시작일로부터 ½ 경과 전인 경우 : 환불액 = 수강료의 ½에 해당하는 금액 - 금융수수료 - 수강시작일로부터 ½ 경과 후 : 환불액 없음
ㄴ. 수강기간이 1개월(30일)을 초과하는 강좌의 경우 - 환불 접수 발생월을 ㄱ.의 기준으로 환불액을 산출한 후 나머지 월의 수강료를 모두 합한 금액에서 금융수수료(실비) 공제 후 환불 - 할인 혜택을 받아 수강 결제한 3개월 상품의 경우, 할인가가 아닌 원가로 차감이 됩니다. - 환불 요청 시 할인가로 환불되지 않으니, 구입 전 이 부분을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레벨실습을 통한 엔진 다지기 ⭕라이팅과 컴포지션의 이해 ⭕머티리얼,지형,식생
13% 할인중675,000원 → 590,000원
총 결제금액590,000원
[한번에 끝내는]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종합반) 강의는 이 강의를 수강하신 후 수강을 추천드려요!
패키지일러스트레이션˙디지털드로잉
신진열 교수, 이성일 교수
67% 20,000원
패키지메타버스˙A.I
패키지3D
최상준 교수
98% 47,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