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실사 배경 기초반

클래스 구성

차시
수강기간
1 / 2 / 3 / 4 / 5 일

클래스 소개

 

*위에 수강기간 1/2/3/4/5 라고 표시되는것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월,목 주2회 21시~24시 (3시간)

 

 

수업신청서(클릭)

 

기타문의는 nacsnac@naver.com 으로 편하게 해주세요.

 

 

강의 주제

AAA Realistic 3D 게임 배경
게임 배경에 필요한 아트 지식
좋은 게임 배경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기본기
프랍과 배경에 필요한 구성요소들 실습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실사 기반 배경 제작 입문-초보자
기본적인 모델링툴은 다룰수는 있으나 게임용 에셋과 배경 제작에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분. 
혼자 독학으로 모델링부터 텍스쳐링까지는 할 수있으나 학생 느낌의 작품에서 수준을 올리고 싶으신분. 
하이퀄리티 프랍을 통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3D 배경 취업 준비생
게임 배경용 프랍이 나 모듈러 에셋을 포트폴리오 레벨단계까지 끌어올리고 싶으신분. 
게임 배경 파이프라인에 익숙해 지고 싶으신분.


 

 

클래스 특징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배틀로얄 게임, Apex Legends 배경 아트 씬 구성 노하우.

유니크 & 모듈러 에셋을 만드는 기본기.

좋은 에셋과 배경의 비밀.

트림시트 적용.

의도 있는 배경 디자인 구성. 의도 있는 Set dressing 구성.

좋은 게임 배경을 보고 적용할 수 있는 눈을 키워드립니다.

비율, 대비, 색감 디자인 원리를 이용한 이유있는 배경 구성의 실습.


 

 


 

 

 

 

강의 내용

1.기본 배경 소품 warm up


 

기본적인 프랍들을 실무에서 쓰는 방식으로 제작해봅니다.
현업에서 쓰는 중요한 부분들을 배우고 실습합니다. 피드백과 리뷰를 통해서 디테일 부분들을 발전해 나가고 기본기를 다지는걸 목표로 둡니다.
 

  • 모델링 원칙
    로우폴리 하이폴리 노하우 
    UV 의 공간활용
    베이킹 변수들과 팁
    텍스쳐링 팁, 유용한 generator, 필터, maps 들과 활용
    웨더링의 법칙
    Metal, platstic, steel 등 다양한 재질감 분석과 활용
    Rendering, symmetry model & color id
     

2. 배경구성에 필요한 Modular asset 제작 / 트림시트를 곁들인…

 

  • Trimsheet + Tileable + decal + props (set dressing)
    트림시트 활용과 적용
    Modular setting
    실무에서 쓰는 파이프라인 연습
    플렛폼 만들기 실습
    엔진에 넣어보기 / 마스터 머트리얼 제작 및 세팅

 

3. UE5 씬 구성

 

  • 컨셉을 보고 Blockout 제작 실습
    트림시트로 씬구성에서 쓸 표적 구조물 제작(실린더 물탱크)
    플랫폼 활용
    Scene setting
    Camera
    무드와 톤
    컴포지션

    4.실내 씬 제작 / Set dressing

 

벽분할의 원칙
Design blockout 을 흥미롭게 구성하는 법
셋드레싱의 법칙
자연스럽고 좋은 실루엣

 


셋드레싱 실습
배치와 비대칭 집중연습
디칼 및 벽디테일 추가
 

 

추가로 이 수업에서 가져가실수 있는 부분

 

 

컨셉 & 그림 분석으로 아트 원리 공부
배경 구성에 도움이 되는 3D principles 공부
 

 

실제 현실 배경을 분석하여 실사배경제작에 도움이 되는 훈련
에셋 제작의 리뷰를 통한 참여형 수업
본인의 제작 의도를 전달하는 법 훈련
 

 

게임 배경에서 쓰는 좋은 비율, 대비, 명도 를  함께 공부 및 훈련.
디자인 원리를 이용한 이유있는 배경 구성의 실습.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기본 배경 구성.
 

 

 

맥락과 설득이 있는 프랍 텍스쳐링 
의도 있는 스토리텔링을 set dressing 을 통해 구성.
좋은 게임 배경과 컨셉을 보고 적용할 수 있는 눈을 키워드립니다.

 

기타 클래스 특징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배틀로얄 게임, Apex Legends 배경 아트 씬 구성 노하우.
유니크 & 모듈러 에셋을 만드는 기본기.
좋은 에셋과 배경의 비밀.
북미 게임시장과 미국 취업 이야기.


세부사항 (1주-12주)
01. 자기소개, 강의 계획, 포트폴리오 이야기, 좋은배경
02. 로우폴리 & 하이폴리 실습 / UV and baking
03. Feedback / 텍스쳐링 실습
04. 리뷰
05. 랜더링 / 플라스틱 텍스쳐링
06. Apex Map 분석, Sci-fi props 제작
07. 모듈러 에셋 세팅 / 트림시트 활용 / 엔진 / 파이프라인 
08. 모듈러 에셋 / 기본 마스터 머트리얼 제작
09. 실린더 표적 / 사막 Env 예제
10. 컴포지션 / 플랫폼 제작
11. Block out / UE5 씬구성
12. Set dressing / interior 제작
 

 

사용 Software

Maya, 3D max

Substance Painter

Unreal Engine


 

강사소개
 

Jude Lee 

3D Environment Artist

저는 미국 예술 대학교에서 Game Development & Interactive Design 교육 과정을 밟은 후 EA / Respawn Entertainment 를 거쳐 Apex Legends 와 Titanfall 세계관의 Sigle player Incubation Team 게임 배경의 아티스트로 참여하였습니다. 현재 3D 배경 아티스트로 활동중입니다.



 

기타 활동 & 미디어 기사

오피셜 심사위원 - The Rookies 의 루키 어워즈 (글로벌 아트 포트폴리오 플랫폼)

https://www.therookies.co/contests/groups/rookie-awards-2025/judges/693

VoyageLA
https://voyagela.com/interview/rising-stars-meet-judejongwook-lee-of-los-angeles/


 

Bold Journey
https://boldjourney.com/meet-jude-jongwook-lee/

 

강사 포트폴리오

https://judelee.artstation.com/

 

 

 

1기 학생들 작업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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