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평생소장 전환가능
✳ 본 강의는 실시간으로 진행된 수업의 녹화본을 편집한 강의입니다.
이로인해 진행에 다소 매끄럽지 못한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 학생음성이 2중으로 들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자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언리얼을 제외한 3dsMax,서브스턴스 디자이너는 유료프로그램이고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이 강의는 중급자용 강의입니다. 툴들이 처음이신분들은 진행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강의 워크플로우
▶로우폴리곤 모델링 및 버텍스노멀 에디팅
모디파이어를 활용한 오토 챔퍼링 워크플로우와 edge weight를 이용한 정교한 챔퍼링 조정을 배우며 Smart Extrude를 이용해 빠르게 모델링을 제작하는 법을 배웁니다.
버텍스 노멀을 편집하여 로우폴리곤임에도 하이폴에 가까운 느낌으로 음영을 교정하여 트림시트만으로는 표현이 불가능한 부분을 잡아주는 법을 배웁니다.
▶섭스턴스 디자이너를 이용한 텍스쳐 제작
섭스턴스 디자이너만을 이용해 필요한 모든 텍스쳐를 제작하는 법을 배웁니다.
트림시트, 타일텍스쳐, 데칼시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물리적으로, 비교기준으로 정확한 노멀맵과 AO맵을 제작하는 방법과 게임엔진에서 올바르게 색상과 재질을 나타내기 위한 룩디벨롭먼트 과정도 포함하여 학습하게 됩니다.
▶UV 전개 및 텍스쳐링
Ultimate Trim UV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UV를 트림시트와 데칼시트에 맞게 빠르게 피는 방법을 배우며, 어떻게 트라이앵글 방향을 구성해야 트림시트 형태나 트라이앵글을 덜 쓰더라도 매핑이 가능한지에 대한 트릭도 함께 학습하게 됩니다.
▶컬러링
하나의 유니크한 컬러를 위해 텍스쳐를 늘리는 방식으로 진행하지 않으며, 버텍스 컬러를 이용하여 모든 컬러를 표현하고 베이스컬러와 블렌딩하여 재질감과 미세한 틴트컬러도 같이 살리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버텍스 속성 할당 및 룩디벨롭먼트
셰이더에서 각종 텍스쳐링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데이터들을 작업하는 것을 배웁니다. UV라는 데이터가 단순히 좌표계가 아닌 다른 데이터로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음을 학습하게 됩니다. AO, 커버쳐, 오브젝트 포지션, ID값 등을 UV채널에 할당하는 법을 배웁니다.
▶커버쳐
3ds max에서 셰이더 프로토타이핑
3ds max의 Compact material editor 대신 Slate material editor를 사용하여 셰이더를 제작하여 언리얼엔진으로 넘기기 전에 먼저 시각화를 해보는 것을 배웁니다.
▶디퍼드데칼메시 작업
디퍼드데칼메시는 건프라로 치면 스티커 작업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 없이 원하는 대로 스티커처럼 붙여가면서 꾸미는 단계입니다.
▶익스포트 준비
언리얼엔진에서 사용할 셰이더 타입에 맞게끔 각 요소들을 잘 정리하고 병합(Attach)하여 엔진으로 가져갈 준비를 합니다. 나나이트와 호환이 되는 것과 아닌 것을 기준으로 크게 나누어 정리합니다.
▶UE5 임포트 및 셰이더 제작
임포트한 모델과 텍스쳐를 활용하여 셰이더 제작을 진행합니다.
3ds max에서 사전에 프로토타이핑한 것과 비슷한 결과값이 나오도록 제작하는 법을 배웁니다.
▶라이팅 및 룩디벨롭먼트
Physical Light Unit을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올바른 광원의 값과 올바른 간접광의 세기를 얻는 법, Exposure Value에 대한 활용법을 배웁니다. Physical Light Unit을 기준으로 색상과 명도, 재질이 올바르게 보이도록 컬러그레이딩을 하는 것도 같이 학습합니다.
- 프로그램 버전3ds max : 2023이상섭스턴스 디자이너 : 최신(무조건)UE5 : 5.5
- 질문용 네이버 카페가 있어요
https://cafe.naver.com/ancall3d
VOD의 단점이 막혔을때 혼자 고민하게 된다는것인데요.
그런것을 방지하고자 카페에 트림시트 전용질문 게시판을 만들었으니
궁금한점 남겨주시면 강사님이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강의를 수강했을 때의 기대효과
강사 포트폴리오 (100%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총 8강 / 03:00:28
총 13강 / 04:59:51
총 22강 / 03:52:24
총 12강 / 03:10:37
총 15강 / 03:12:45
총 13강 / 03:33:02
총 10강 / 02:21:37
총 10강 / 02:57:50
총 9강 / 04:08:07
총 10강 / 02:10:46
총 8강 / 02:39:34
총 5강 / 02:48:54
총 7강 / 04:56:43
총 5강 / 02:14:40
총 9강 / 03:39:24
총 7강 / 03:34:28
총 8강 / 01:56:55
총 10강 / 03:29:05
총 8강 / 02:25:02
총 8강 / 02:19:03
총 4강 / 01:2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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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수강기간이 1개월(30일)을 초과하는 강좌의 경우 - 환불 접수 발생월을 ㄱ.의 기준으로 환불액을 산출한 후 나머지 월의 수강료를 모두 합한 금액에서 금융수수료(실비) 공제 후 환불 - 할인 혜택을 받아 수강 결제한 3개월 상품의 경우, 할인가가 아닌 원가로 차감이 됩니다. - 환불 요청 시 할인가로 환불되지 않으니, 구입 전 이 부분을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로 텍스쳐 제작 ⭕빠른 트림시트 UV전개 및 매핑트릭 ⭕디퍼드 데칼메시로 퀄리티업시키는 방법 ⭕멀티채널UV, Array, 언리얼 셰이더 제작방식 ⭕물리적으로 올바른 재질표현을위한 룩디벨롭먼트
200,000원
총 결제금액200,000원
[한번에 끝내는]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종합반) 강의는 이 강의를 수강하신 후 수강을 추천드려요!
패키지일러스트레이션˙디지털드로잉
신진열 교수, 이성일 교수
67% 20,000원
패키지메타버스˙A.I
패키지3D
최상준 교수
98% 47,900원